‘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 아이당10만원 + 최대2만원 더 받기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시에서는 분유, 기저귀 등 챙겨야 할 짐이 많은 아기와의 외출을 보다 편리하도록 카시트가 구비되어 있는 대형 승합차를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원해주는 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에 시작하여 약 9만명이 혜택을 받았던 이 서비스는 대대적으로 개선을 하면서 운영업체 수 역시 1개 -> 2개로 늘렸습니다.
저출생대책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이 서울엄마아빠택시 제도는 서울시 주소를 둔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는 실질적인 양육자들 대상으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
- 서울시 주소를 둔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고 있는 실질적인 양육자(23년 1월생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영아를 기준으로 부/모/(외)조부모/3촌이내친인척으로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상 거주중인 경우 해당이 됩니다.
(24개월 이하인 위탁아동 또는 양육가정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월 기준으로 해당영아는 24개월 이하여야 합니다(23년 1,2월생은 3월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내용
- 영아용 카시트가 구비외어 있는 대형승합차 택시 이용을 할 수 있는 포인트 지급 방식으로 영아1인당 연10만원 지원이 됩니다.
- 택시 포인트 10만원은 적립되는 즉시 운영사에서 포인트 5천원 추가 적립이 됩니다.
- 3개월 내 택시 포인트 전액을 소진하는 경우 포인트 5천원을 추가 적립 해줍니다.
- 다자녀 또는 한부모가정의 경우 포인트1만원 추가 적립 해줍니다.
다자녀, 한부모가정은 가족증명서가 필요하며 위 사항에 전부 해당되는 경우 총 영아1인 12만원까지 포인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 절차
- 지원신청 – 2/24~11/30 기간내에 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격결정 – 7일이내에 동주민센터에서 자격을 결정하게 됩니다.
- 포인트지급 – 5일이내에 운영사에서 포인트를 지급하게 됩니다.
- 선택한 운영사 타다, 파파 앱을 통하여 회원가입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중 기존에는 택시 포인트를 받기 위해 필수 구비서류인 주민등록등본을 택시앱에 직접 업로드해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신청방법이 대폭 간소화 되었습니다.
신청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하게 될 경우 별로 서류없이 비대면 자격확인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
-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은 위 사이트 '몽땅정보만능키’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 접수일은 2/24(월)부터 가능합니다.
- 영아 1명당 운영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타다, 파파 중 1개)
- 포인트 부여 오나료시 선택한 개별 앱설치 및 실행을 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운영업체는 변경이 불가하며 실제 탑승을 3/4(월)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사전에 미리 앱을 설치해두신다면 포인트 부여 시간이 단축되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기간
서울엄마아빠택시 포인트는 생성일 ~ 12월 15일 23시59분까지 사용가능하며 이 시간은 차량하차 기준입니다.
주의사항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 중 주의사항으로 몽땅정보 만능키에 가입한 휴대번호와 택시 운영사에 가입한 휴대번호가 동일해야 이용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Discussion
New Comments
No comments yet. Be the first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