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증상 자가테스트 하기 (효과좋은 치료방법 소개)
갱년기 증상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음고생, 신체적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제2의 사춘기라고 불릴만큼이나 다양한 신체적 또는 심리적인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노화가 시작되면서 지나가는 현상중 하나인 갱년기는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불면증과 우울감 또는 폐경이 시작되기도 하는 이 시기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하여 오늘은 갱년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며 자가테스트 방법과 효과좋은 치료방법 까지 함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갱년기
신체 노화가 시작되면서 난소도 노화하게 되고 호르몬생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시기가 오게 됩니다.
보통은 40대가 넘어가면서 갱년기가 시작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환경적인 문제때문에 30대에서도 발견되기도 합니다.
특히 40대 이상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남성분들도 이 갱년기를 겪고 지나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보통 생리가 없어진 폐경시기에서 1년정도 시기를 보며 갱년기라 합니다.
이 기간동안에 나타나는 증상은 사람마다 각각 다름을 보이게 됩니다.
갱년기 테스트
갱년기는 보통 본인의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자신이 느낄 수 있는 의심 증상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병원을 통하여 갱년기 검사를 받게 되며 골반검사나 자궁경부암검사 유방암검사 등을 통하여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환자의 최근 변화된 내용을 듣고 혈액검사를 통하여 확인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자가 테스트를 간단히 해볼실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심리적, 신체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보통 증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증상과 같은 심리적, 신체적 변화가 느껴지신다면 빠르게 검사, 치료를 받아보시며 건강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 얼굴홍조 – 얼굴이 화끈하게 달아오르기도 하며 울긋불긋 붉어지게 됩니다.
- 피로감 – 항상 몸에 힘이 없고 피로함이 느껴집니다.
- 불안감 – 심리적인 불안감으로 항상 안절부절합니다.
- 우울감 – 생각이 많아지며 작은일에도 우울감이 느껴집니다.
- 기억력 – 평소 잘 기억했던 일들에 있어서도 기억력이 저하된게 느껴집니다.
- 불면증 – 수면장애로 인해 불면증을 겪게 됩니다.
- 질건조 – 여성분들의 경우 질 위축증으로 인하여 건조해지게 됩니다.
갱년기 치료방법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평소 건강관리도 좋지만 효과적인 호르몬 보충 치료방법이 있는데요.
호르몬을 보충해줌으로써 비뇨생식기의 위축예방과 다양한 신체적,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태반주사’가 갱년기 증상완화 치료방법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갱년기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 운동 – 주기적인 걷기운동화 자전거타기, 수영 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하며 유산소를 키워야 합니다.
- 칼슘관리 –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칼슘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 섭취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 식단관리 –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하여 나트륨섭취는 줄여주는것이 좋으며 과일이나 채소,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 카페인줄이기 – 평소 커피를 좋아하신다 하여도 이때만큼은 커피보다는 물을 많이 섭취하여 수분관리에 힘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많은분들이 갱년기 증상을 겪으며 노화를 맡이하게 되는 자연스러운 증상으로 갱년기임을 챙피하게 여기시면 안됩니다.
심리적 변화로 인하여 예민해지시는 분들이 있어 주변인들에게 갱년이 증상을 말하고 자신있게 생활수칙을 지켜가며 보내시면 보다 건강한 갱년기로 지나가실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는 물론이고 남성분들에게도 오기때문에 남성분들도 평소 몸관리를 하시며 극복, 예방해보시기 바랍니다.









Discussion
New Comments
No comments yet. Be the first one!